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와 차이 알아보기 (+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괜찮을까?)

by ✤▲₸௹ 2023. 12. 18.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와 차이 알아보기 (+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괜찮을까?)

 

이번 글에서는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와 요금제별 차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OTT 플랫폼은 아무래도 넷플릭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렇다 보니 넷플릭스에서 화제가 되는 작품을 시청하지 않으면 사람들과 대화가 안 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여러가지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저렴한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은 5,500원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워낙 저렴하다보니 과연 볼만할까? 하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에 대해 정리해보고,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과연 볼만할지, 그리고 상황별 추천 요금제에 대해서도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및 가격

 

 

넷플릭스 요금제에는 크게 4종류가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4종류이고, 프리미엄으로 갈수록 요금이 비싸집니다.

 

  • 광고형 스탠다드 : 5,500원
  • 베이식 : 9,500원
  • 스탠다드 : 13,500원
  • 프리미엄 : 17,000원

 

요금제별로 가격 차이가 있는 만큼 영상 화질과 해상도, 저장 디바이스 개수 등에서도 차이가 나는데요. 아래에서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별 차이 정리

 

 

4종류 요금제별로 차이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아요.

 

  광고형 스탠다드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 5,500원 9,500원 13,500원 17,000원
화질 매우 좋음 좋음 매우 좋음 가장 좋음
해상도 1080p 720p 1080p 4K+HDR
저장 디바이스 개수 2 1 2 6
동시접속 2명 1명 2명 4명

 

 

눈여겨볼 점은 ‘베이식’ 요금제보다 오히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에서 더 좋은 영상 화질 및 해상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장 디바이스 개수도 광고형 요금제가 베이식보다 더 많네요.

 

베이식 요금제는 광고가 없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광고형 스탠다드에 비해 오히려 화질도 떨어지고, 동시접속, 저장 디바이스 개수도 적어서 메리트가 다소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볼만할까?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은 컨텐츠 재생 중 광고가 나오는 대신,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드라마 및 영화 재생 전 또는 재생중에 광고가 표시되는데요. 광고 길이는 짧게는 15초, 길게는 30초짜리도 있습니다. 광고 스킵(건너뛰기)은 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광고형 요금제 이용 시 대부분의 넷플릭스 시리즈와 영화를 감상할 수 있지만, 라이센스 제한이 걸려있는 일부 컨텐츠는 볼 수 없다고 해요.

 

사실 이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2023년 11월부터 업데이트가 되면서 조건이 좀 더 좋아진 것인데요.

 

해상도도 기존의 720p에서 1080p로 높아졌고, 콘텐츠 다운로드도 원래는 불가했지만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동시접속도 2개 기기에서 할 수 있게 바뀌었고요.

 

하나의 콘텐츠에서 3번째 에피소드까지 연달아 시청할 경우 4번째 에피소드부터는 광고가 나오지 않게끔 업데이트도 되었다고 하네요.

 

이 정도 조건이면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5,500원에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넷플릭스 요금제, 뭘 선택할까?

함께 사는 가족 구성원이 4명 이상이라면 큰 고민없이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1인당 약 4,250원의 가격으로 고화질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만약 부부 등 2인가족이라면 스탠다드 요금제가 가장 무난한 선택지가 될 것 같은데요.

 

2인가족인 경우에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을 경우, 광고에 큰 거부감이 없다면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어쨌든 동시접속이 2명까지 가능하니까요.

 

만약 1인 혼자서 사용하는거라면 베이식 또는 광고형 스탠다드 중에서 고민하게 될 것 같은데요.

 

베이식은 해상도나 화질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화질을 중요시하신다면 그냥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스탠다드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화질을 중요시하는데 광고 보는 것 정도는 상관없다, 하신다면 광고형 요금제도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요금제와 요금제별 차이,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특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가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 항상 있었는데, 광고형 요금제는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물론 광고가 조금 거슬릴 수 있고, 일부 라이센스가 있는 컨텐츠는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요.

 

넷플릭스 시청 시간이 그다지 길지 않거나 광고 정도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꽤 괜찮은 옵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광고형 요금제가 과연 볼만할지 궁금하다면, 5,500원의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니 한달 정도만 이용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