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정보

퀸비틀 후쿠오카 노선 스케줄 확인 및 예약 방법 정리 (+운임체계, 유류할증료, 수하물 규정)

by ✤▲₸௹ 2023. 11. 22.

퀸비틀 후쿠오카 노선 스케줄 확인 및 예약 방법 정리 (+운임체계, 유류할증료, 수하물 규정)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외 관광지는 바로 일본이 아닐까 싶어요.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최근에는 엔저로 인해 부담없는 관광지로 일본을 찾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듯 합니다.

 

일본 내에서도 다양한 도시가 있지만, 후쿠오카의 경우 가까울 뿐 아니라 비행기가 아닌 배로도 접근이 가능한데요.

 

후쿠오카로 가는 배편은 부산항에서 출발하는 퀸비틀호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퀸비틀 후쿠오카 노선 스케줄과 예약 방법, 운임체계, 수하물 규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퀸비틀 후쿠오카 노선

 

 

퀸비틀 후쿠오카 노선은 약 213km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는 노선으로, JR큐슈고속선(주)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까지는 약 3시간 40분 정도 걸리는데요. 부산에서 후쿠오카까지의 거리는 부산에서 안동, 부산에서 광주 정도의 거리라고 합니다.

 

걸리는 시간이 약 3시간 40분 정도로 길긴 하지만, 비행기와는 달리 선내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습니다.

 

퀸비틀호는 정원이 502명인 만큼 선박의 규모가 꽤 큰 편이다보니, 내부에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잘 구비되어 있다고 해요.

 

갑판에서 바다를 구경하거나 매점, 면세점에서 쇼핑을 즐길 수도 있고, 맥주나 커피를 마시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동시간 자체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퀸비틀 후쿠오카 항로 운항 스케줄 및 시간

 

 

퀸비틀 후쿠오카 항로 운항 스케줄은 항상 고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매달 약간씩 변동이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를 하고 있어요.

 

2023년 12월~2024년 3월까지의 스케줄 및 시간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표에서 동그라미 표시가 있으면 해당 시간에 운행을 한다는 뜻이에요.

 

 

 

날짜에 따라 운행 시간대도 달라지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함께 체크해보면 좋습니다.

 

거의 매일 운항하긴 하지만, 운행하지 않는 날도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12월의 경우 선박 정기점검 때문에 20일까지는 아예 운항을 하지 않더라고요.

 

운항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니 최신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추천합니다.

 

 

 

 

 

퀸비틀호 예약 방법

퀸비틀호 예약은 퀸비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해요.

 

👉 퀸비틀호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왕복/편도 여부, 출발지 및 도착지, 날짜, 인원 등을 입력한 뒤 [운임, 공석 조회]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퀸비틀호 예약 시에는 신용카드 결제가 필요하며, 아래와 같은 정보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두면 좋습니다. 이름 등의 정보는 변경이 불가하므로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 성명(여권에 표기된 영문명)
  • 국적
  • 성별
  • 생년월일
  • 여권번호
  • 전화번호(예약자)

 

 


아래는 운임 조회 화면입니다. 운임이 ‘BEST’, ‘GOOD’, ‘PRIME’ 3종류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BEST가 가장 저렴하고, PRIME이 가장 비싸다고 보면 됩니다.

 

 

 

 

 

 


가격 차이가 나는 대신 취소 수수료 등에서 차이가 발생해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가는 여정, 오는 여정 모두 원하는 운임을 선택하면 오른편에 이렇게 예약 내용이 뜨게 됩니다.

 

 

 

 


자세히 보면 유류세/부두세가 따로 붙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상세한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부산 ➡︎ 후쿠오카 : 유류할증료 30,000원 + 부산항 터미널 이용료 7,000원 = 37,000원
  • 후쿠오카 ➡︎ 부산 : 유류할증료 30,000원 + 하카타항 터미널 이용료 5,000원 + 국제관광여객세 10,000원 = 45,000원

 

(유류세는 유가 변동에 따라 약간씩 달라지기 때문에, 조회하는 시점마다 다를 수 있어요.)

 

왕복의 경우 약 82,000원 정도의 금액이 추가로 붙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갈 때와 올 때 모두 BEST 요금으로 선택하니 총 요금이 162,000원이 나오네요.유류할증료 등을 감안해도 꽤 저렴하게 느껴지는 가격대입니다.

 

 

 


다음으로 예약자 및 승선자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까지 하면 예약이 마무리됩니다.

 

예약 후 승선자명 변경은 불가하니 꼭 정확하게 입력하시길 바래요. 잘못 입력했을 시 수수료를 물고 취소한 뒤 다시 예약을 해야 합니다.

 

 

 

 

 

 

퀸비틀호 수하물 규정

퀸비틀호 탑승 시 기본적으로 20kg까지 수하물을 들고 탈 수 있습니다.

 

초과 요금 납부(부산항 10,000원 / 하카타항 1,000엔) 시 30kg까지도 들고 탈 수 있어요.

 

다만 선박이기 때문에 비행기처럼 위탁수하물을 따로 부치지 않고 직접 들고 타야 합니다.

 

짐 1개당 사이즈는 240 * 85 * 85cm까지 허용되며, 총 무게 20kg을 넘기면 안 됩니다. 참고로 허용되는 총 무게는 동승자와 합산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퀸비틀 후쿠오카 노선에 대해 알아보고, 퀸비틀호 예약 방법 및 수하물 규정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선내 시설 등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미리 살펴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부산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지만, 서울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부산까지 가는 비용이 더해지는 살짝 애매할 수도 있을 듯 하긴 합니다.

 

그래도 배로 여행하는 색다른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퀸비틀호를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