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토스 주식모으기 유의사항, 수수료, 환전 알아보기 (+ 무료주식 선물 이벤트)

by ✤▲₸௹ 2023. 1. 18.

 

이번 글에서는 토스증권의 ‘토스 주식모으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스증권의 주식모으기는 적은 돈으로 꾸준히 해외주식을(보통 미국주식) 모아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로,

 

매수할 종목과 금액, 주기를 설정해두기만 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모아주기 때문에 일일이 신경쓰지 않고도 해외주식을 차곡차곡 모아갈 수 있습니다.

 

다만 유의할 점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토스증권의 미국주식 모으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주식모으기란?

내가 원하는 주기에 특정 해외주식을 원하는 만큼 계속 사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기주문 서비스입니다.

 

쉽게 생각해 원하는 금액만큼 주식을 사는 ‘소수점 투자’를 일정 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조금씩이나마 해외주식을 모아가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괜찮은 상품이에요. 저 역시 돈이 생길때마다 조금씩 모아야지 생각만 하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강제로(?)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저 역시 이 서비스를 이용중인데요, 매주 화요일 1만원씩 애플 주식을 모으는 것으로 설정을 해 두었습니다. 커피 몇 잔 안 마시면 되는 돈이니 크게 부담이 없어 좋더라고요.

 

 

 

 

토스 주식모으기 신청방법

토스 앱을 연 뒤 하단에 있는 ‘주식’ 메뉴를 터치해 토스증권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를 누르면 설정 메뉴가 뜨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주식 모으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추가하기’를 누른 뒤, 모으고자 하는 주식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주식을 얼마씩 모을지 입력하고 ‘다음’을 터치해주세요.
(참고로 국내주식도 모으기가 가능한데, 금액 단위가 아닌 1주 단위로만 가능한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모으는 주기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매일, 매주, 매달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매주’를 선택할 경우 요일을 지정해주고, ‘매달’을 선택할 경우 날짜를 지정하면 됩니다. 설정을 마쳤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화면이 뜹니다. 금액과 기간, 주기를 다시한번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토스 주식모으기 유의사항, 수수료

주가가 급변하는 등의 특수한 상황이 있을 경우 매수에 실패할 수도 있다고 해요.

 

또한 현재가의 -3% ~ +3%호가로 주문되기 때문에 직접 내가 호가를 정해 주문할 수 없다는 점도 잘 숙지해두어야 할 듯 합니다.

 

참고로 토스증권에서는 해외주식 거래 시 0.1%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는데요, 2023년 6월까지 0.1%가 적용되고 2023년 7월부터는 0.25%로 수수료가 오른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다만 주문당 10달러 이하 거래 시에는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또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소수점으로 보유한 주식도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다만 다른 증권사로 옮길 수 없고, 아직까지 온주전환 서비스를 하지 않고 있다는 점 역시 유의해두어야 해요.

 

아마 언젠가는 온주전환 서비스를 오픈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토스증권 환전 수수료

주식모으기를 통해 미국주식을 매수할 경우 필수적으로 거처야 할 과정이 바로 환전입니다.

 

환전 수수료는 매매기준율에 대한 스프레드 1%를 기준으로 장내 영업일(9:10-15:20)에는 95% 할인되어 0.05%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또한 장외시간(15:20-19:10) 및 주말, 공휴일에는 50%할인되어 0.5%가 적용된다고 해요.

 

따라서 이왕이면 오전 9시 10분~ 오후 3시 20분 사이에 미리 환전해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환율이 조금 떨어졌다 싶을 때 해당 시간에 미리 환전해 증권계좌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베스트일듯 하네요.

 

 

 

 

 

토스 주식모으기 이벤트

2023년 1월 현재 토스 주식모으기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처음 주식모으기 신청 시 한번, 목표한 모으기의 반을 성공했을 때 한번, 완주에 성공하면 마지막으로 한번 총 3번의 무료 주식을 선물해주는 이벤트입니다. 초대 링크를 통해 주식모으기를 신청하시면 무료 주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유의사항은 국내주식이 아닌 ‘해외주식’ 모으기를 하셔야 한다는 점이에요. 혹시 초대 링크가 필요한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최소 500~최대 1백만원 사이에 당첨될 수 있다고 하는데, 제 경우 최저 금액인 애플주식 500원에 당첨되었네요.😅

 

혹시 토스 주식모으기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그냥 가입하지 마시고 이벤트 주식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토스 주식모으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우량주식은 대부분 1주당 가격이 비싼 편이라 매수하기에 부담이 되기 마련인데, 적은 금액으로 꾸준히 모아갈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다만 타사출고가 불가능하다는 점이나, 온주전환이 아직까지는 어렵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점으로 남습니다.

 

미국 우량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