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온라인 포토샵, 포토피아(photopea) :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웹포토샵 추천

by ✤▲₸௹ 2022. 10. 17.

 

다양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중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또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어도비사의 포토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다소 무겁고 무엇보다도 유료라는 점이 단점인데요, 이 때문에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등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온라인 포토샵 포토피아(photopea)는 어도비 포토샵과 비슷한 느낌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웹포토샵 서비스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접속하기만 하면 사로 사용이 가능한 온라인 포토샵입니다.

그럼 포토피아(photopea) 서비스의 인터페이스는 어떻게 생겼고 어떤 도구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포토샵, photopea(포토피아) 살펴보기

온라인 포토샵, photopea(포토피아)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www.photopea.com/

 

Photopea | Online Photo Editor

✕ Photopea: advanced photo editor Free online photo editor supporting PSD, XCF, Sketch, XD and CDR formats. (Adobe Photoshop, GIMP, Sketch App, Adobe XD and CorelDRAW). Create a new image or open existing files from your computer. Save your work as PSD (

www.photopea.com

 

 

 

 

 

포토피아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를 누르거나, ‘컴퓨터에서 파일 열기’를 선택하여 작업을 시작할 수 있어요.
‘PSD 템플릿’을 누르면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둔 템플릿을 이용해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새 프로젝트’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왼편에서 이미지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편에서는 템플릿을 선택할 수도 있어요.

인스타그램이나 인스타 스토리, 유튜브 프로필, 유튜브 커버 등 사이즈별로 용도에 맞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이즈 설정 후 ‘생성’ 버튼을 누르면 그냥 빈 화면의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아래와 같이 작업 환경이 셋팅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어 및 히스토리

포토피아(photopea)에서는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레이어, 히스토리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편을 보면 ‘히스토리’, ‘레이어’ 등이라고 적혀있는 탭이 있는데요, 여기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 아이콘을 눌러 특정 레이어를 숨기거나 하는 것도 비슷하고,
레이어를 끌어 휴지통으로 넣으면 삭제되는 것도 포토샵과 동일합니다.

 

 

 

 

 

 

작업 도구 살펴보기

포토피아(photopea)의 작업 도구를 살펴보면,

이동 도구, 선택 도구, 올가미, 자르기, 스포이드 등 포토샵에 있는 왠만한 기능을 다 갖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 어느정도 익숙한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적응 가능할 듯 해요.

 

 

 

 

 

 

 

 

온라인 포토샵, photopea(포토피아) 프리미엄 가격은?

포토피아(photopea)는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프리미엄 이용 시 광고 없이 모든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다고 해요.

  • 30일 : 9달러
  • 90일 : 10달러
  • 1년(365일) : 40달러


참고로 위 요금은 싱글 유저 기준입니다.

팀으로 이용하는 요금제도 있는데 협업하며 일하는 분들을 위한 요금제인듯 해요. 팀 인원수별로 가격이 다릅니다. 구체적인 금액 표는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개인적 목적으로 가볍게 잠깐잠깐 사용할 목적이라면 굳이 프리미엄에 가입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온라인 포토샵, 포토피아(photopea)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았는데요, 직접 사용해보니 무거운 작업만 아니라면 웹상에서 왠만한 작업이 가능해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그동안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위주로 사용해 왔는데, 가볍게 사용할 웹포토샵으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로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접속하기만 하면 될 뿐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에서도 파일을 불러올 수 있어 이 기기 저 기기 옮겨다니면서 작업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네요.

참고로 스마트폰으로도 해 봤는데 많이 불편하긴 하지만 어찌어찌 동작은 됩니다. 화면이 조금 더 큰 태블릿 PC에서는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