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로 일복리 효과 누리기 (파킹통장으로 추천)

by ✤▲₸௹ 2022. 4. 23.

파킹통장은 주차장에 잠깐 차를 대 놓듯이 돈을 잠깐 넣어두는 용도로 사용되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전 현재 토스뱅크를 파킹통장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토스에서는 매일 이자받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일복리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뱅크 파킹통장과 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뱅크 파킹통장

토스뱅크에서 일반 예금 계좌인데도 연 이율 2%를 제공하는 파킹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이라는 게 따로 있는 건 아니고, 일반 입출금계좌를 개설하면 됩니다.
참고로 연 이율 2%는 세전 금리이며, 1억원까지만 해당됩니다. 1억원이 넘는 금액의 경우 0.1%가 적용되고요.
일반 입출금통장의 연 이율 2%는 타 은행 상품과 비교해도 아직까지 최고 금리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예적금에 비해서는 적은 금리이긴 하지만 잠깐 예치해두면서 받는 이자 치고는 괜찮은 편인 것이죠.

 



복리의 마법 누리기

토스뱅크에서 ‘지금 이자받기'를 클릭하면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는 1개월 또는 3개월 단위로 이자를 지급하지만, 토스에서는 원하는 때 이자를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앱에 접속해 받기 버튼을 눌러야 하긴 하지만 매일 발생하는 이자를 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인 자금운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매일 이자를 지급받으면 원금에 이자가 붙고, 원금+이자에 다시 이자가 붙는 일 복리 구조가 만들집니다. 매일 이자를 받으면 토스뱅크 파킹통장 이용자들에게는 무조건 유리한 것이죠.


 

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 방법

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를 위해서는 앱 접속 후, 본인의 토스뱅크 통장으로 들어가셔서 ‘지금 이자받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지금 받을 수 있는 이자를 확인한 뒤, '지금 이자 받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자 쌓인 기간과 예상 이자 소득세 등이 표시되는데요, 한번 더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 통장에 금액이 얼마 없어서 3원의 이자를 받았지만, 예치해둔 금액이 크다면 그만큼 이자 금액도 커지겠죠?

 

참고로 ‘지금 이자받기’가 처음이라면 이전에 이자를 받았던 날부터 이자 받기를 요청하는 전날까지 발생한 이자를 한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1억을 넣은 경우 하루 얼마를 받을까?

1억을 넣은 경우, 하루 4700원 정도의 이자를 매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천만원을 넣었다면 매일 2,300원 정도의 이자를, 200만원을 넣었다면 매일 99원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이자받는 재미가 쏠쏠할듯 합니다.


 

조기 종료되기 전에 얼른 챙기는게 이득

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는 일단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내부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되거나 연장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런 좋은 혜택은 많이 알려져 사람이 몰리게 되면 조기 종료되거나 혜택이 축소되는 경우가 많으니 하루라도 빨리 챙기시길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단기간 다수계좌 20일 제한

 

 

계좌 개설 20일 날짜 확인법, 단기간 다수계좌 개설 제한 금융기관 알아보기

최근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들 때 계좌 개설 20일 제한에 걸려 당황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 많으실듯 합니다. 별 생각없이 계좌를 만들러 은행에 가거나 은행앱을 켰는

pkmprpd.tistory.com

 


지금까지 토스뱅크 매일 이자받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루치 이자를 매일 받으려면 토스뱅크에 매일 접속해야 한다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긴 하네요. 그래도 매일매일 작게나마 수입이 생긴다고 생각하면 즐겁게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오늘 정리해 드린 내용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