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꿀정보

앱테크 추천 : 니콘내콘 (기프티콘 팔기 + 싸게 사기 어플)

by ✤▲₸௹ 2022. 3. 28.

요즘에는 생일선물을 주고받을 때 기프티콘이 널리 활용되고, 이벤트에 당첨되어 기프티콘으로 상품을 지급받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하지만 내가 사는 동네에 해당 가게가 없어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좋아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게 마련이죠. 저도 근처에 쓸 수 있는 매장이 없어 주변 친구에게 그냥 쓰라고 줬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렇게 쓰지 않는 기프티콘을 판매할 수 있는 어플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니콘내콘' 이라는 어플인데요, 내가 쓰지 않는 쿠폰은 저렴하게 팔고 반대로 내가 쓰고싶은 쿠폰은 시중에 비해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 아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네요.

 

이번 글에서는 이 '니콘내콘 어플'을 통해 기프티콘을 판매하거나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테크 추천 어플, 니콘내콘 설치하기

 

먼저 니콘내콘 앱을 설치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니콘내콘'을 검색한 뒤 설치해줍니다.

 

 

 

 

 

 

 

니콘내콘 어플 설치 후 앱을 열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등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니콘내콘에서 기프티콘 팔기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줄 3개를 터치해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기프티콘 판매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프티콘 팔기가 처음이라면 아래 이미지처럼 기프티콘 판매 과정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보이는데요,

쭉쭉 넘겨 확인한 뒤 마지막에 나오는 화면에서 '쿠폰 판매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프티콘 팔기가 처음이라면 인증 절차를 한번 거쳐줘야 하는데요, 크게 본인 인증과 계좌 정보 등록 2가지로 나뉩니다.

하나씩 눌러 본인인증 및 계좌 정보 등록 절차를 완료해 줍니다.

 

 

 

 

 

 

 

 

두 가지 절차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빨간색으로 체크 표시가 뜨게 됩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절차를 모두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쿠폰판매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먼저 내가 팔 쿠폰의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카페, 편의점/마트, 빵/아이스크림, 피자/햄버거/치킨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속성에 맞게 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전 얼마전 이벤트로 받은 CU 편의점 금액권을 판매하기 위해 '편의점, 마트'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었어요.

 

 

 

 

 

 

 

 

 

'편의점, 마트' 카테고리로 들어오니 다양한 브랜드들이 보입니다. 왠만한 편의점은 다 있는 것 같고, 마트 역시 대형 마트 위주로 구색이 갖춰져 있네요. 저는 CU를 선택해 주었어요.

 

 

 

 

 

 

 

 

내가 팔 기프티콘과 일치하는 상품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해당 상품이 검색에 나오지 않을 경우 상단에 있는 '해당 상품 없음' 메뉴를 선택해 직접 등록해주면 됩니다.

제가 팔 기프티콘은 CU 3천원권이었는데 다행히 검색하니 잘 나오더라고요.

 

 

 

 

 

 

 

 

상품을 선택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쿠폰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쿠폰 등록시 유의사항에 동의함' 에 먼저 체크를 하고 '쿠폰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미리 준비해둔 기프티콘 이미지를 업로드해주었습니다.

보통 기프티콘 이미지에 유효기간이 나와 있는데요, 유효기간이 나와있지 않을 경우 '아래 이미지에 유효기간이 없을 때 클릭!' 버튼을 눌러주셔야 한다고 해요.

이미지 업로드 완료 후 '리뷰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쿠폰이 등록되었으며 리뷰를 마친 후 매입가를 제시하겠다는 이미지가 뜹니다.

 

 

 

 

 

 

 

 

'리뷰' 탭에 '리뷰 중 쿠폰'이 1개 있다고 뜨네요.

판매 가능한 쿠폰인지 확인하고 매입가를 책정하는 과정을 '리뷰' 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

 

 

 

 

 

 

 

 

조금 기다리니 리뷰가 완료되었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얼마에 팔 수 있는지 제시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업로드한 CU 3,000원권은 2,450원에 책정이 되었네요. 제시가가 마음에 든다면 '판매 수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거절'버튼을 눌러주면 되고요.

참고로 일정 시간 내 판매수락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거래가 취소된다고 하네요.

 

 

 

 

 

 

 

 

판매 수락을 할 경우 해당 금액은 '판매금'으로 전환이 되는데요, 이 판매금은 영업일 기준 +2일에 정산되어 '정산금'으로 전환이 됩니다.

'정산금'으로 전환이 된 이후에 출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정산금'을 출금 신청할 경우, 등록한 계좌로 평일 오후 4~5시에 입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프티콘 저렴하게 구매하기

니콘내콘에서는 위와 같이 기프티콘 팔기 이외에도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땡처리(땡철이)' 카테고리를 둘러보면 할인율이 꽤 괜찮은 쿠폰이 많이 있더라고요. 바로 쓸거라 유효기간을 딱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인 BHC 카테고리에 들어가보니 아주 다양하진 않지만 몇 가지 상품들이 보이네요. 할인율도 크게는 19%짜리 제품들도 있고요.

 

 

 

 

 

 

 

 

'뿌링클 콤보 + 콜라 1.25리터' 상품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기프티콘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옵션을 선택해 주어야 하는데요, 하단에 있는 '옵션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옵션 선택하기 버튼을 누르니 옵션이 하나 뜨네요. 여기서 유효기간이 언제까지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내가 선택한 옵션이 뜨고 '구매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구매를 결정했다면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 단계에서 결제만 하면 기프티콘 구매가 완료됩니다.

결제방법의 경우 니콘머니, 니콘 페이, 카드 일반 결제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니콘머니는 니콘 페이(계좌결제)를 통해 충전할 경우 2%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고 해요. 또한 해피머니 상품권이 있는 분들의 경우 해피머니 상품권을 이용해 니콘머니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앱테크 추천 어플로 알려진 니콘내콘에서 기프티콘 팔기 과정과 함께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프티콘을 저렴하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장점이 충분한 어플인듯 하네요. 특히 평소에 프랜차이즈 매장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앱을 깔아 두셨다가 주문 전 한번 쓱 둘러보고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해 이용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기프티콘 사고 팔기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