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및 스펙 정리 (+ 6세대 지금 사도 될까?)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및 스펙 정리 (+ 6세대 지금 사도 될까?)
새 아이패드 시리즈가 곧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M2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1인치 모델을 1년 넘게 잘 사용해 오고 있는데요.
벌써 새 시리즈가 나온다는 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언제인지, 그리고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 지금까지 나온 소식들을 바탕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은 언제?
얼마전 중국 IT 팁스터 ‘인스턴트디지털’은 아이패드 새 모델이 26일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예상은 빗나갔고 아직 정확한 아이패드 공개 시기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죠.
현재로서는 3월 말~4월 중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유력합니다. 개인적으로 4월 중순은 되어야 발표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새 아이패드 모델이 탑재될 OS가 아직 준비되지 않은 상태이며, 해당 OS를 설치하는 데에도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프로 7세대라고 하면 기존 프로 12.9인치 모델을 가리키는데요.
11인치 모델은 따로 5세대라고 부르긴 하는데 요즘에는 그냥 2가지 크기 모두 7세대라고 부르는 듯 합니다.
어떻게 달라지나? : 스펙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는 TSMC 3나노 공정으로 제작된 M3칩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CPU 성능은 싱글코어 17%, 멀티코어 21% 향상되며, GPU의 경우 최대 20% 더 뛰어날 것이라고 하는데요.
현재보다 훨씬 헤비한 작업도 가능해질 듯 하네요.
또한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서는 더 많은 저장 공간 옵션이 제공될 가능성 또한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 용량이 기존 128GB에서 256GB로 바뀌고, 최대 4TB짜리 스토리지 옵션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하더라고요.
램 용량도 16GB 옵션이 생긴다고 하는데, 이 정도면 정말 어마어마한 스펙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M2 탑재된 아이패드 11인치 유저인 저로써는 여기서 더 좋아지면 얼마나 좋아질지 상상이 잘 안 갑니다. (평소 간단한 작업 정도만 하기에..)
어떻게 달라지나? : 외관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는 점 역시 주목해볼만 합니다.
신형 아이패드에 탑재될 OLED는 기존 LCD나 미니 LED에 비해 전력 소모량은 더 적으면서도 훨씬 높은 컬러 정확도와 명함 표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또한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은 LCD에 비해 얇습니다. 이에 따라 신형 아이패드 프로 역시 더 얇아질 전망이라고 해요.
크기 역시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 11.1인치로 변경]
(기존) 247.6 x 178.5 x 5.9mm ===> (신형) 249.7 x 177.5 x 5.1mm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 13인치로 변경]
(기존) 280.6 x 214.9 x 6.4mm ===> (신형) 281.5 x 215.5 x 5.0mm
두께가 얇아지면서 휴대성 또한 더욱 좋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다만 아직 무게 관련 정보는 찾아볼 수 없어서 일단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밖에 카메라가 가로방향 전면 카메라로 바뀔 가능성이 있으며, 베젤 크기도 전작보다 약 10~15% 얇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M2칩이 탑재된 아이패드 ‘에어’ 모델도 새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최초로 12.9인치 모델이 출시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전용 매직 키보드, 새 애플펜슬 등도 함께 공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가격
아직 출시 전이기에 정확한 가격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성능 향상과 함께 가격 역시 함께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11.1인치의 경우 약 190만 원 정도, 13인치는 약 230만원 정도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가격이 계속 오르는 것 같아 아쉽긴 하지만, 그만큼 성능이 좋아지기도 하고 사용자가 잘 활용만 할 수 있다면 제 값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반 사용자라면 6세대도 추천!
아까 말씀드렸듯이 제 경우 아이패드 프로 6세대를 사용중인데요.
주로 키보드를 연결해 글쓰기를 하거나, 애플팬슬로 드로잉을 하거나, 영상 감상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영상 편집도 하는데 전혀 부족함 없이 사용하고 있네요.
저처럼 비교적 라이트하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를 생각했을 때 아이패드 프로 6세대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이후 기존 모델은 단종되기 때문에, 아직 저렴한 구형 모델이 판매되고 있을 때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거라 생각해요.
6세대 12.9인치 👇
100만원 초반대면 구매 가능한 11인치 모델 👇
지금까지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출시일 및 달라지는 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영상 재생, 영상 편집, 드로잉 정도라면 기존 6세대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지만,
현존 최고 성능의 태블릿 PC를 갖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출시일까지 좀 더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