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프라임 혜택 정리 + 관리비 납부 방법 및 개인적인 후기
토스프라임 혜택 정리 + 관리비 납부 방법 및 개인적인 후기
이번 글에서는 토스프라임 혜택에 대해 알아보고, 토스프라임 관리비 납부 방법, 그리고 해지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려고 해요.
토스프라임은 토스에서 제공하는 정기 구독형 유료 서비스로, 가격은 월 5,900원인데요.
토스페이 결제 시 토스포인트 적립, 토스증권 수수료 캐시백, 포인트 무료 출금 쿠폰, 토스페이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경우 토스프라임을 사용한 지 벌써 1년이 넘었는데요. 아파트 관리비만 토스로 납부해도 훨씬 이득이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토스프라임 혜택 및 관리비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프라임 가입 방법
먼저 토스프라임 가입 방법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토스 앱 실행 후, 하단의 [전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토스프라임] 이라고 검색 후, 검색 결과에서 [토스프라임]을 선택해 주세요.
이후 화면의 안내에 따라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월 5,900원입니다.
토스프라임 혜택
토스프라임의 혜택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살펴보시고 월 5,900원 이상을 충분히 뽑아먹을 수 있겠다(?) 싶은 분들은 가입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토스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최대 4% 적립]
토스페이 가맹점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4%를 토스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 사용금액 20만원까지는 4%가 적립되고, 60만원까지는 1%가 적립되는데요. 월 최대 12,0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토스페이 가맹점은 약 2만여 개로 워낙 다양해서 왠만한 곳은 거의 다 된다고 보면 되는데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마켓컬리 등 배달 앱부터 티몬, 위메프, 11번가, 교보문고, 롯데인터넷면세점, Qoo10, 야놀자, 무신사, CJ오쇼핑 등 정말 다양합니다.
제 경우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할 때마다 결제수단에 토스페이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토스페이가 있으면 무조건 토스로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토스증권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토스프라임 회원은 토스증권에서 국내 주식을 거래할 때, 거래 금액 1억 원까지 수수료 전액을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수수료가 없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셈인데요.
제 경우 토스증권으로 거래를 활발하게 하고 있진 않지만 국내 주식 거래를 활발하게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혜택이 될 듯 합니다.
[포인트 출금 수수료 무료 쿠폰]
토스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토스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데요.
클릭 적립, 상품 구경하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적립을 하다보면 꽤 쏠쏠하게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출금하려면 금액의 10%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요. 토스프라임 회원의 경우 매달 한 번 출금 수수료를 면제받는 무료 출금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출금 수수료 무료 쿠폰을 이용해 출금을 한 내역입니다. 토스페이를 자주 사용하고, 앱 내에서 적립도 열심히 했더니 매달 거의 만 원 이상씩은 출금을 받았네요.
[토스페이 할인 / 적립 쿠폰 자동 발급]
토스프라임 회원은 매달 토스페이 제휴사의 할인 쿠폰과 적립 쿠폰을 자동으로 발급받게 되는데요.
종류도 다양한 편이고 괜찮은 특가 제품도 뜨는 편이어서 저도 종종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곤 한답니다.
토스프라임 관리비 납부 방법
아파트아이 앱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토스프라임 관리비 납부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아파트아이 앱에서 관리비 결제를 할 때 토스페이를 선택해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토스프라임 가입 시 누적 사용금액 20만원까지는 4%가 적립되는데요.
관리비가 20만원이 나왔다고 가정할 경우 토스프라임 회원은 8,000원이 적립되기 때문에 무조건 이득이죠. 쿠폰으로 수수료 없이 바로 출금도 할 수 있고됴.
(다만 평소 토스페이를 잘 쓰지 않으면서 관리비가 15만 원 이하로 나올 경우에는 조금 애매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관리비가 평균 20만 원 이상이 나오기 때문에 무조건 토스프라임+토스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려면 자동이체를 걸지 않고 매달 직접 아파트아이 앱에 들어가 토스페이로 직접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자동이체가 편하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번거로울 순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래요.
토스프라임 해지 및 환불 방법
더이상 사용을 하지 않을 것 같다면 언제든지 토스프라임 해지를 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하고, 적립하거나 사용한 혜택이 없다면 전액 환불받을 수도 있습니다.
해지 및 환불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토스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전체] 탭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토스프라임]을 선택한 다음, 다음 화면에서 하단을 보면 [내 정보] 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걸 눌러주세요.
가장 아래에 있는 [해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하단의 [그만 받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토스프라임 혜택에 대해 알아보고, 토스프라임 관리비 납부 방법, 그리고 해지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혜택이 언제 어떻게 변경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괜찮은 것 같아 지속적으로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단순히 아파트 관리비 납부용으로 사용하다가, 지금은 토스페이를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면서 혜택을 더 챙기려고 노력중입니다.
월 5,900원 이상의 혜택을 챙겨갈 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드신다면 한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더 좋은 다른 서비스가 나타나지 않는 이상은 당분간 꾸준히 이렇게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