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트래블제로카드 혜택과 장단점 정리 (트래블로그보다 나을까?)

✤▲₸௹ 2023. 11. 8. 15:13

트래블제로카드 혜택과 장단점 정리 (트래블로그보다 나을까?)

 

이번 글에서는 올해 여름에 새로 출시된 트레블제로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기존에 있던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카드와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른 특징을 지닌 카드라고 할 수 있을 듯 한데요.

 

개인적으로 기존에 트래블로그 카드를 유용하게 잘 사용해왔기에, 혹시 트래블로그보다 더 나으면 갈아탈까? 하는 생각으로 꼼꼼히 살펴보았답니다.

 

살펴보니 환율우대 100%, 해외결제 수수료 무료 등 기본적인 혜택은 동일하지만, 환전 방식이 약간 달라 호불호가 조금 갈릴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트래블제로카드 혜택에는 어떤 혜택과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블제로카드 주요 혜택 정리

 

 

[환전우대 100%]

일단 환전 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만 조금 독특한 게, 미리 환전하는 게 아니고 결제 시마다 자동으로 환전하는 방식인데요. 이렇게 환전이 될 때마다 환율우대 100%가 적용된다고 해요.

 

미리 환전해둘 필요 없이 계좌에 잔고만 채워두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일단 달러로 환전이 된 다음, 해당 국가의 화폐로 이중 환전되는 방식이라고 하더라고요. 물론 이 과정에서 전부 환율우대 100%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해외 가맹점 결제 수수료 없음]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 수수료도 없습니다.

 

[해외 ATM 출금 수수료 없음]
해외 ATM 출금 시 보통은 건당 3달러 정도의 출금 수수료가 부과되는데요.

 

트래블제로카드 이용 시 이러한 수수료 없이 출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출금 수수료’와 별도로 현지 ATM에서 자체적으로 부과하는 수수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은 유의하셔야 할 듯 해요.

 

 

 

 

 


[국내 사용시에도 캐시백 혜택]

국내에서 사용 시 전 가맹점에서 0.3% 캐시백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실적 조건도 따로 없고, 횟수나 실적 상관 없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커피빈에서는 15%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해외직구, 해외 교통카드 이용]
아마존, 이베이,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는 경우에도 환율우대 100%, 해외 결제 수수료 0%를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하고요.

 

또한 해외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터카드 로고가 있는 단말기에서 교통카드로 이용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원활하게 사용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직 교통카드로 사용했다는 후기도 찾아보기 힘들고요.

 

이 밖에도 비접촉 간편 결제(Contactless) 방식이 지원되고, 연회비가 없다는 점 등을 혜택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트래블제로 장점

앞서 말씀드렸듯이, 트래블제로카드는 미리 환전을 해서 넣어두는 방식이 아니라, 결제 시마다 자동으로 환전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그렇다 보니 미리 환전을 해 두어야 하는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여행 후에 현지통화가 남을 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죠.

 

트래블로그나 트래블월렛의 경우 환전하고 남은 돈이 있으면 다시 원화로 바꿔야 하고, 이 경우 일정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돈이 남지 않도록 계획성있게 충전을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트래블제로카드는 이러한 부분을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트래블로그의 경우 하나은행 계좌가 꼭 있어야 하지만, 트래블제로카드는 어떤 계좌이든지 연결해서 쓸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트래블제로 단점

결제 시마다 환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는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듯 해요. 장점이자 단점인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행 기간 동안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환율이 올라버리면 어쩔 수 없이 높은 환율 그대로 환전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환율이 좀 떨어졌을 때 미리 환전을 해 놓고 싶을 수 있는데, 이렇게 미리 환전을 해두는 것 자체가 아예 안 되는게 약간 아쉽기도 하고요.

 

또한 일본이나 대만 같은 나라의 경우 카드 결제가 되지 않는 가게들이 상당히 많고, 이 경우 현금을 뽑아서 써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현금을 쓰다보면 결국 현지 통화가 남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게다가 ATM 출금도 ‘출금 수수료’ 이외에 현지 ATM 기기 자체 수수료가 붙을 수 있는데, 이 수수료까지 무료인건지는 정확히 나와있지가 않아 다소 아쉽습니다.

(참고로, 트래블로그의 경우 일본 세븐일레븐 ATM 이용 시 출금 수수료 뿐 아니라 현지 ATM 수수료까지 무료라 실질적으로 수수료 전혀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트래블제로카드 발급 방법

트래블제로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코나카드’ 앱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PC로는 안 되고, 모바일 앱으로만 되더라고요.

 

👉 앱 다운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 앱 다운 바로가기 (애플 ios)

 

 

회원가입 후 메인화면에 떠 있는 '트래블제로카드' 배너를 누르면 바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하고, ARS 인증 및 계좌 연결 등의 과정을 통해 어렵지 않게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트래블제로 카드 혜택과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미리 환전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게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약간 애매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현지 ATM 기기 수수료를 고려하면, 현금 사용이 필수인 일본 여행시에는 트래블제로보다는 트래블로그가 훨씬 유리할 것 같기도 하고요.

 

게다가 트래블로그에서 최근 사용 가능한 통화 범위가 확대(대만 포함)되기도 했고, 올해까지 환율우대 100%까지 해주고 있어서 혜택이 나쁘지 않거든요.

 

어쨌든 각각 장단점이 있고 개인의 취향 문제이니 어느 하나가 더 낫다고 이야기하기는 힘들 듯 합니다.

 

여행하는 국가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 트래블로그 혜택 정리 (현재 사용가능 통화 8종 추가됨-대만,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덴마크 등)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결제/ATM/환전 수수료 정리 (일본여행 준비물로 추천)

이번 글에서는 요즘 여행자들 사이에서 핫한 카드인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일본 여행가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일본여행 준비물로도 많이 언급되더라고요.

pkmprpd.tistory.com

 

 

 

👇 트래블월렛 관련 글

 

 

트래블월렛 카드 장단점 (환전, ATM 수수료 등)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준비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해외에서 사용할 ‘돈’입니다. 과거에는 해외여행에서 쓸 돈을 미리 현금으로 환전하는 것이 기본이었지만, 지금은 현지에서 카드를 사

pkmprp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