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스마트워치 추천 : 애플워치 SE2 스펙 및 가격 할인 정보
가성비 스마트워치 추천 : 애플워치 SE2 스펙 및 가격 할인 정보
오늘은 애플의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많이 추천되는 제품인, 애플워치 SE2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플워치 SE2는 보급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22년 9월 출시 당시 플래그쉽 모델인 애플워치 8과 기능 및 성능 면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가격은 훨씬 저렴해 가성비가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인 2023년에 새롭게 출시된 애플워치 SE2(=2023년형 애플워치 SE2)의 경우 스펙 변동은 없지만, 가격이 오히려 더 내려가기까지 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애플워치 SE2의 스펙에 대해 살펴보고, GPS 모델과 셀룰러 모델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그리고 가격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SE2 기본 스펙 :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애플워치 SE2는 40mm와 44mm의 두 가지의 크기가 있으며, 연결 방식에 따라 GPS 모델과 셀룰러 모델로 나뉩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의 애플워치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이는데요, 가장자리가 둥글게 처리된 직사각형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소재는 알루미늄을 사용하였으며, 미드나이트, 실버, 스타라이트의 세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기와 무게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애플워치 SE2는 애플워치 8보다는 약간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40mm 모델]
- 크기 : 40.0 x 34.0 x 10.74 mm
- 무게 : GPS 모델 26.4g, 셀룰러 모델 27.8g
[44mm 모델]
- 크기 : 44 x 38 x 10.7 mm
- 무게 : GPS 모델 32.9g, 셀룰러 모델 33g
👉 애플워치 8에 비해 애플워치 SE2의 사이즈가 약간 작고 베젤이 두꺼운 편이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큰 화면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왕살 거라면 44mm 모델을 추천하고 싶어요.
화면 사이즈에 크게 민감하지 않거나 손목이 비교적 얇은 여성분들이라면 40mm 모델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워치 SE2 기본 스펙 : 용량, 배터리 등
앞서 말씀드렸든 애플워치 SE2는 40mm와 44mm 두 가지 크기가 있는데요, 크기 외에 내부 스펙은 동일합니다.
애플 S8 프로세서와 W3 칩셋이 탑재되어 있으며, 메모리는 1GB의 램과 32GB의 내장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어요.
디스플레이는 LTPO OLED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최대 10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합니다.
40mm 모델은 1.57인치 크기의 화면에 324x394 해상도를, 44mm 모델은 1.78인치 크기의 화면에 368x448 해상도를 갖추고 있어요.
배터리의 경우 내장형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무선충전을 통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40mm 모델이 225mAh, 44mm 모델이 296mAh로,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건강 측정 기능
애플워치 se2의 경우 2세대 심장 박동 인식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심박수 측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나침반과 상시감지형 고도계가 탑재되어 있어, 경로탐색이나 '나의 찾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요.
50M 방수 기능이 지원되어 물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수영 시에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운동 측정 기능이 지원되어 운동 중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긴급 구조 요청이나 넘어짐 감지와 같은 위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건강 측정 기능 부분을 살펴보면 애플워치 SE2는 심박수 측정, 생리 주기 추적, 수면 측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 8에서 지원하는 혈중산소, 심전도, 손목온도 감지 기능은 애플워치 SE2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래요. 이러한 건강 측정 기능을 크게 중요시하지 않는다면, 애플워치 SE2도 충분히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워치 se2,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추천하는 이유?
많은 분들이 애플워치 SE2를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추천하는 이유는 가격 대비 성능이 꽤 괜찮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서 애플워치 SE2와 애플워치 8을 비교해보았듯이, 일부 건강 측정 기능을 제외하면 큰 차이가 없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재질 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두 제품은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워치 SE2의 가격은 훨씬 저렴하죠.
GPS vs 셀룰러, 뭘 선택해야 할까?
막상 애플워치를 구입하려고 하면 GPS와 셀룰러, 두 가지 모델 중 어떤 것을 사야할 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GPS 모델의 경우, 매월 추가적인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과 항상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따릅니다.
셀룰러 모델은 애플워치SE2만을 단독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면 좋습니다. 아이폰 없이도 두 손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통화나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사실상 아이폰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굳이 셀룰러 모델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GPS 모델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애플워치SE2 가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아요. 2023년형 출시되면서 낮아진 가격 기준입니다.
- GPS 40mm : 329,000원
- GPS 44mm : 369,000원
- 셀룰러 40mm : 399,000원
- 셀룰러 44mm : 439,000원
아래 링크에서 쿠폰 적용가 또는 카드할인으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GPS 모델 👇
셀룰러 모델 👇
지금까지 가성비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SE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3년이 되면서 가격 인하가 적용되어 가성비가 더욱 크게 향상되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게다가 2023년형은 탄소중립 모델로, 제조 및 제품 사용 시 100% 재생 전력을 활용하고, 제품 무게 전체의 30% 무게만큼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는 등 환경을 생각했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건강 측정 기능에 큰 중요성을 두지 않는다면, 애플워치 SE2를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